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거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3일간 열전 돌입전국 축구 꿈나무 78개 팀, 4000여명 참가
   
▲ 거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3일간 열전 돌입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전국 단위 유소년 축구 대회인 ‘2024 거제컵 KYFF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거제스포츠파크에서 열린다.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와 거제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거제시에서 올해 첫 유치한 전국단위 유소년 축구 대회다.

이번 대회는 U-8, U-9, U-10, U-11, U-12 팀 78개팀 선수와 가족 등 4,000여명이 참가해 본선 토너먼트 또는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6인제 U-8, U-9, U-10팀은 전·후반 각 15분, 8인제 U-10, U-11, U-12팀은 전·후반 각 20분씩 경기를 치르게 된다.

거제 지역에서는 거제주니어FC, 거제에이원 FC, 거제유소년축구클럽, 거제프리라움FC 총 4팀이 참가하며 해외 1팀도 참가한다.

전국에서 참가하는 유소년팀들은 동계 스토브리그에 이어 다시 한 번 거제에서 다양한 경기 경험을 통해 실력향상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시는 이번 대회유치로 관광비수기 시즌 경제 활성화 도모는 물론 유소년 스포츠 대회 유치 홍보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참가하는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뽐내고 좋은 경험을 쌓고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거제를 찾아 주시는 관계자 및 학부모들께서도 대회기간 거제에 머무르면서 좋은 추억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