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고 1~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 개최26~27일 900여명 대상…역량 강화·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
   
▲ 경남교육청, 고 1~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 개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6~27일 마산대 청강기념관에서 ‘2024학년도 새 학년 준비를 위한 학생·학교 맞춤형 고등학교 1~3학년 담당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를 연다.

이번 연수회는 고 1·2·3학년 담당 예정인 교사 90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틀간 총 3회로 나누어 학년별로 진행한다.

경남교육청은 담당 교사들이 진학 협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 학년을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 학교생활,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연수회는 대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변화되는 대입 제도, 학생의 월별·학기별 효율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학년별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의로 진행한다.

연수 참석 교사의 사전 질문과 현장 질문을 질의응답식으로 풀어 대입에 대한 궁금증과 진학지도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김종승 장학관은 연수회에서 대학별 전형 변화, 대학별 학교폭력 입시 반영,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선발 확대 등 입시 환경 변화와 그에 따른 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단위 학교별 학생 맞춤형 진학 협업을 위한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연수회 참석 교사에게는 2025학년도 대입 전형의 특징, 2025학년도 학생부 위주 전형 대학·전형별 특징, 2024학년도 대학에 지원한 학생별 우수 사례 등 최신 대입 정보 내용을 담은 자료집도 배부한다.

경남교육청 김경규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회가 2024학년도 학년별 담당 교사에게 진학 협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진학 역량을 강화해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