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설 연휴 경남도내 민자도로 무료통행 실시마창대교, 거가대로, 창원~부산간 도로 등 3곳

경상남도가 정부의 명절 고속도로 무료통행 정책에 맞춰 지난해 추석에 이어 이번 설 연휴 3일 동안에도 경남도가 관리하는 3개 민자도로 무료 통행을 실시한다.

무료 통행을 실시하는 민자도로는 ▲마창대교 ▲거가대로 ▲창원∼부산간 도로(불모산터널) 3개이며, 통행료 무료 시간은 설날 전날인 2월 4일 이시부터 설날 다음날인 2월 6일 24시까지이다.

이 시간에 해당 도로에 진입하였거나 빠져나가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들은 요금소 진입 시 평소와 같이 하이패스단말기를 단 차량은 하이패스차로로, 하이패스가 아닌 일반차량은 일반차로로 통과하면 무료 적용을 받을 수 있다.

경상남도는 이번 설 명절 민자도로 무료통행 실시로 마창대교 19만 대, 거가대로 17만 대, 창원~부산간 도로 19만 대로 총 55만 대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통행료 총 14억원에 대해서는 경상남도가 지원한다.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설 귀성차량에 대한 무료 통행을 실시함에 따라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도내 방문객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에 많은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힌 뒤 “고향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안전 운전과 즐거운 설 명절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