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연예
방탄소년단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업데이트 전셰게 팬들 관심 집중해외 유명 가수들 잇달아 감사인사 전해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방탄소년단 정국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가 되자 해외 유명가수들의 감사인사가 줄을 이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계 월 사용자수만 2억 7천만명이 넘고 1억명이 넘는 유료 회원수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의 플랫폼! 세계 제일의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이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업데이트하자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중 최대 장점이라 할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는 사용자가 직접 만들수 있으며 이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유명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는 전세계 팬들에게 그대로 공유되어 홍보에 엄청난 영향력을 주고 있기도 하다.   

지난 4일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업데이트 되자 전세계 스포티파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팔로워는 71만명이 넘는 수로 현재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많은 수를 가지고 있으며, 평소 음악을 즐겨 듣고 팬들에게 개인방송으로 SNS에서 수시로 추천곡을 공유하고 국내에서도 그가 SNS상에 올린 추천곡이 미치는 선한 영향력이 화제가 된 바 있어 그의 플레이리스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하듯 정국이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 되자, 플레이리스트에 올라온 가수들의 감사 인사가 줄을 이었다.   

Kim Petras는 자신의 트위터에 정국은 좋은 취향을 가졌다고 남겼고, 유명 유투버이자 인터뷰어 Zach sang은 Kim Petras이 남긴 트위터를 인용하며 동의한다고 게시글을 올리기도 했다.   

뒤이어 MAX, Loote, Carlie Hanson, Bebe Rexha, Before You Exit 'riley mcdonough,,Bea Miller 는 자신의 트위터에 정국의 리스트에 자신의 노래에 표시한 사진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남겼으며, Kacey musgraves 역시 정국의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놀랍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love me mess' 를 프로듀싱한 'Imad Royal'도 정국의 플레이 리스트에 감사를 보냈다.

스페인 라디오 방송사(los40)는 정국의 플레이리스트 12곡에 대해 소개하는 기사를 보도하기도 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스포티파이를 이용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71만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정국이 즐겨 듣는 리스트에 올라 온 것만으로 해외 유명 뮤지션들이 감사의 인사를 전할 만큼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는 정국은 그의 플레이리스트 하나만으로도 그가 미치는 영향력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정국은 지난 달 브이라이브(V앱)에서 진행한 “VPICK 플레이리스트 중 여러분의 취향과 딱~ 맞는 취향저격 플레이 리스트 영상은” 이라는 투표에 2위와 압도적인 표차로 1위에 오른 바 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