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반려동물
반려견과 함께가는 여름휴가...애견 캠핑장 인기경남도내 캠핑장, 수영장, 추모공원 갖춘 함안 한별도그파크
출처=한별도그파크 블로그

부부와 자녀 중심의 전통적인 가구를 벗어나 1인 가구, 딩크족 등 가구형태가 다양해지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을 단순히 동물로 여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진짜 하나의 가족으로 여기는 인식이 굳어지면서 애견호텔, 애견장례식장 등 동물 관련 펫산업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이 되면,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반려견을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 맡기기 위해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는 애견호텔도 성황을 이룬다. 

아예 휴가를 반려견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애견캠핑장, 애견펜션 등으로 떠나는 사람도 많다.

경남지역에도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견캠핑장이 몇 곳 있다. 

창원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자리한 함안 한별도그파크는 자연 속에서 캠핑과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반려견추모공원인 한별리멤버파크도 함께 갖추고 있다.

맑은 남강과 녹빛 숲이 우거진 곳에서 사람과 동물 모두 싱그러운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캠핑과 수영 등의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캠핑은 오토캠핑, 글램핑이 가능하고 수영장도 대형견, 소형견 수영장이 나뉘어져 있어 소형견 견주들도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넓은 잔디운동장도 갖춰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숙박이 아닌 당일치기도 가능하다.

출처=한별도그파크 블로그

한별리멤버파크는 반려견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는 화장시설 및 추모공원으로 반려견 화장과정을 볼 수 있고, 반려견을 오래도록 추억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화장 후에는 리멤버스톤(사리)을 만들 수 있다.

반려견과 함께 캠핑과 수영을 한 후, 차로 약 10분 거리의 악양뚝방길이나 15분 거리의 악양생태공원에서 호젓한 남강의 정취를 만끽하며 산책을 하는 것도 좋다.

 

김혜인 기자  hyein8814@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